114 0 0 0 0 0 11개월전 0

개미라는 소리는 듣고 싶지 않아!

게으름뱅이의 작은 일상

“부지런한 삶을 살았기 때문에 성공했다.” 세상의 기준에서 봤을 때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자서전이나 인터뷰를 보면 자주 듣게 되는 말이다. 그리고 한 때 유행처럼 쏟아지던 자기계발서의 내용을 보면 성공을 하려면 글쓴이가 한 것처럼 부지런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본인들의 성공을 본보기 삼아 열심히 노력하는 삶을 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나는 원래 삐딱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그들이 이미 성공한 후에 하는 이야기를 그리 신뢰하지 않는다. (세상의 기준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길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스스로에 대한 강한 확신과 자신감 때문이라고 한다. 좋은 말이긴 하지만, 그건 이미 성공한 상황에선 누구나 이야기할 수 있는 다소 거만함이 섞..
“부지런한 삶을 살았기 때문에 성공했다.”

세상의 기준에서 봤을 때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자서전이나 인터뷰를 보면 자주 듣게 되는 말이다. 그리고 한 때 유행처럼 쏟아지던 자기계발서의 내용을 보면 성공을 하려면 글쓴이가 한 것처럼 부지런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본인들의 성공을 본보기 삼아 열심히 노력하는 삶을 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나는 원래 삐딱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그들이 이미 성공한 후에 하는 이야기를 그리 신뢰하지 않는다.

(세상의 기준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길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스스로에 대한 강한 확신과 자신감 때문이라고 한다. 좋은 말이긴 하지만, 그건 이미 성공한 상황에선 누구나 이야기할 수 있는 다소 거만함이 섞인 말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에는 성공한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여전히 성공과는 거리가 먼 인생을 사는 사람들도 많다. 어쩌면 성공은 단순히 신의 변덕으로 인해 무작위로 선택 받은 누군가의 행운일지도 모른다.

“근데 성공에 대해 떠들어 대는 너는 도대체 누구냐?”

사실 나는 그냥 평범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수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다. 다소 특이한 점이라면 남들에 비해 다소 게으른 인생을 살았고, 그래서 세상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한 적이 있는 평범한 게으름뱅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여러분의 건강한 정신, 행복한 마음을 위한 공감 디자이너[Mental Health Designer] MinE바구니입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의외로 비슷한 부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런 비슷한 부분들 때문에, 우리는 다른 이의 인생을 보며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는지 모릅니다.

이 책을 읽으며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우리의 하루하루가 더 행복해지길 기도합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